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헝가리안 무곡 5번 (브람스) 본문

이것저것/오카리나, 음악

헝가리안 무곡 5번 (브람스)

샛솔 2013. 11. 13. 10:58

헝가리안 무곡 5번 (브람스)

 

 

오카리나를 부는 사람이라면 김석만(Williy Kim)씨의 헝가리안 무곡 5번 트리플 오키니라 연주를 보고 자극을 받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2012/12/29 - [이것저것/오카리나, 음악] - 오카리나가 쉽다고?


 

나도 그 중의 하나다.   80을 바라 보는 나이에 오카리나에 입문해서 그 연주를 흉내라도 내 보겠다는 맘만 먹는 것도 꿈이 넘 야무지다고 할 것이다.    

 

그런데 사실 찾아 보아도 트리플로 연주할 만한 곡이 마땅한 게 없다.    더블AC가 17음계(A 에서 고음 C 까지) 이니 이것 만으로도 웬만한 곡은 소화할 수 있다.    트리플AC 라 했자 21음계 (A에서 고음 G) 로 세번째 기실(Chamber)은 고음부의 D,E,F,G 의 4 음만 확장되었을 뿐이다.  

 

그러니까 더블의 17음계와 트리플의 21음계사이에 들어 가는 곡이란 많지 않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래서 FluteTunes.com 에서 헝가리안 무곡 5번 솔로 악보와 midi 파일을 내려 받았다.     대개 이런 오랜 곡은 저작권이 소멸되어 공공영역(public domain)이 되어 자유로이 악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일단 이 곡을 Triple 연습의 목표로 삼고 트리플 연습을 하기로 정했다.

 

 

 

 

 

악보 

음역이 C#4 - F#6

더블의 음역 밖이다.   pdf, midi, mp3 파일을 아래에 첨부한다.

 

 

 

 

 

 

연결프로그램으로 열려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래의 Zip 파일을 다운 받아 열면 된다.

 

"brahms-hungarian-dance-no5.mid"

"brahms-hungarian-dance-no5.mp3"

가 묶여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