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Caltech 과 Cal Poly Pomona 라이딩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LA 와 라스베이거스 2014

Caltech 과 Cal Poly Pomona 라이딩

샛솔 2014. 2. 26. 13:24

Caltech 과 Cal Poly Pomona 라이딩

 

 

귀국하기 직전 주말은 긴 주말이었다.    금요일은 Valentine day 로 식당들엔 손님들이 긴 줄을 형성했다.   Sierrabird 님 내외와 함께 San Dimas Sushi Show 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으나 Valentine 외식객이 그렇게 많은 줄 몰랐다.   30분을 기다려야 한다기에 포기하고 가까운 Takeout 전문집에서 중식을 먹었다.

 

다음날은 조카 내외와 전에 약속했던 Olive Garden 에서 저녁을 먹으려 했으나 토요일이라 역시 한 30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한 20분 기다려 저녁을 먹었다.

 

월요일(17일)은 President's Day 로 미국 휴일이다.  원래 죠지 워싱톤스 버쓰데이 였는데 그렇게 바뀌었다.   이 주말(일, 월)을 이용해서 우리 호텔에서 가까운 대학 캠퍼스 2곳을 자전거관광하기로 했다       일요일엔 Caltech 를 방문했고 월요일은 Cal Poly Pomona 를 방문했다.   

 

Cal Poly Pomona 는 작년에도 일요일에 방문해서 학교와 그 주변을 둘러 본 일이 있다.  캐퍼스안에 자전거도로도 있고 캠퍼스가 워낙 커서 캠퍼스만 돌아 다녀도 만만치 않을 만큼 큰 대학이다.

 

그런데  월요일인 President's Day 는 이 학교는 휴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주차비는 5불 냈지만 생동감 있는 캠퍼스를 구경할 수 있었다.

 

학교 안의 식당도 열려 있어 점심을 사 먹을 수도 있었다.

 

 

 

 

 

Caltech 는 아주 작은 대학이다.

그러나 그 대학의 명성은 여기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높다.

학교가 몇블록 안되는 작은 공간에 다 들어간다.

 

 

 

웬 대포가 있어 기념사진 한장을 찍었다.

한 170년 된 대포라는데 인터넷을 검색해서 보니

Spanish-American War 에 쓰였던 것이라 한다.

학생 기숙사의 장식으로 갖다 놓은 것인데

몇년전에서  MIT 의 학생들이 훔쳐 갖던 것을 되 찾아 온 일도 있었다 한다.

 

 

 

결혼식이 있는 것 같다.1978년 USC 에 방문교수로 와서 머믈 때

Caltech 박사과정에 있던 제자가 결혼한다기에 와 본 일이 있다.

결혼식 준비를 하는 광경을 보니 그 때 생각이 났다.

그러나 그 장소가 여기였는지 어디였는지 기억 나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캠퍼스는 작아도 아가지기한 조경을 잘 해 놨다.

 

 

 

이 연못엔 거북이들이 수십마리 있었다.

 

 

 

공원의 유래를 적은 표지판

 

 

 

또 다른 곳엔 42면체의 대리석(?) 조각과 분수 연못이 있었다.

 

 

 

여기도 작은 분수 못

 

 

 

 

 

 

 

 

 

*********California State Polytechnich University Pomona*******

 

 

 

 

 

 

 

이 대학 공식명은

California State Polytechnich University Pomona 다. 

학교가 엄청 커서 자전거 아니면 걸어 다니며 캠퍼스를 구경할 수 없다.

학교 안엔 셧틀 버스가 다니며 학생들어 실어 나르고 있었다.

 

 

 

학생들도 차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많은 듯 주차장이 엄청 컸다.

작년에는 일요일이라 주차장이 텅 비었었는데 그날은 엄청 많은 차가 주차하고 있었다.

학교가 열려 있어 생동감 나는 캠퍼스를 구경할 수 있어 좋았다.

 

 

 

이 학교의 상징적인 건물 가까이 가 보면 그냥 교도소 벽처럼 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