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블루링크를 개통했다. 본문

이것저것/자동차

블루링크를 개통했다.

샛솔 2014. 3. 17. 19:55

블루링크를 개통했다.

 

 

정말 형편 없는 네비에 지도도 업데이트해 놓지 않고 블루링크에 열을 올리는 현대차.

 

또 다시 네비를 업데트했는데 양재 나들목의 지도는 그냥 그대로다.  뭘 업데이트했단 말인가?

 

Maxcruz Exclusive 엔 Bluelink 가 달려 있어 오늘 개통했다.    신차의 경우 기본 서비스는 2년간 무료라기에 개통했다.    무엇이던 궁금한 나에게 돈이 들어도 뭔가 알아 보고 싶은데 무료라니까 개통했다.

 

KT 에서 제공하는 통신장비니 개통을 하려면 당연히 서류를 작성해야 하는데 신차를 구입할 때 영업사원이 차 팔기에 정신이 없어 신청서를 주지 않았다.   별 것도 아닌 것 가입하라고 권하지 않은 것일 수도 있다.

 

다행히 전화로 녹취 가입신청이 된다.    개인 정보와 관련해 4가지 항목에 동의한다는 다짐을 받고 가입신청을 마쳤다.      마침내 휴대전화로 가입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블루링크 번호(전화번호)는  내 핸폰 번호에서 가운데 숫자 두개만 다르기 때문에 외우기는 쉽다.    이렇게 쉬운 것을 주어야 유료서비스를 신청 할  아닌가?   전화도 걸 수 있지만 그건 무료 서비스에 들어 가 있지 않다.

 

무료는 아주 기본뿐이다.   차의 엔진을 리모트로 켜거나 끄는 것,   문을 잠그거나 여는것 (이게 왜 리모트로 필요한 지 잘 이해가 되지 않지만 )   아.  차문을 잠갔는지 미심 적으면 주차장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나.   취급설명서에서 그런 말을 읽었던 같다.     뭘 믿고.

 

신차개통은 간단했다.  차의 룸미러에 달리 SOS 버튼을 길게 누르니 개통번호 "0000"을 누를 수 있는 숫자 터치글쇠판이 나왔다.    개통 번호를 입력하자  잠시 후에 Bluelink 안내원이 나왔다.  문자에 온 대로 "Bluelink 개통입니다."     "개통되었습니다." 그리고 관례적인 멘트 몇마디하고 좋은 하루 되라는 인사로 끝났다.

 

아이폰에서 Bluelink app 을 다운 받아 목적지와 관지지점을 전송해 봤다.

 

블르링크는 엔진을 끈 후 48시간만 작동한다고 한다.   쓸 때 없이 배터리를 소진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48시간 후엔 블루링크는 꺼진다고 한다.

 

우리처럼 몇주 몇달 차고에 넣어 두는 사람들에겐 블루링크는 항상 꺼져 있다고 봐야 한다.

 

목적지 전송은 했으나 차에서 찾지 못했고 관심지점(POI = Point of Interest) 만은 정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서브 메뉴 블루링크 센터에 가 있었다.   이것을 지도로 표시하게 한 다음 등록 지점으로 등록할 수 있었다.

 

그 비싼 통신 장비 달아 주는 대신 네이버 지도 정도의 지도를 네비에 올려 서비스를 해 주었다면 블루링크는 필요가 없을 것이다.   얼마나 많은 차주가 리모트로 차 엔진을 켜서 차의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미리 준비 할 것인가?

 

아무리 상상력을 동원해도 앞으로 이 시스템이 더 진화할 방향이 보이지 않는다.  

 

차와 세상을 연결한다?     Telematics?        

 

내 전망은 이 기술은 얼마 가지 않아 절멸할 것 같다.  

 

세상에 선 보였던 수 많은 신기술들이 소리 없이 사라졌다. 

 

KT 의 수입원이 하나 줄겠다.

 

 

 

 

 

블루링크 아이폰 앱을 열면

바로 이런 기능들이 가능하다고 보여 준다.

과연 쓸모 있나?

 

 

 

 

그 아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서브 메뉴가 나온다.

주차 위치를 찾아 준다고?

치매라도 걸렸나?

 

 

 

 

대명 리조트를 검색하니

주욱 나온다.

 

 

 

 

내가 원하는 지점을 찍으면 지도에서 위치를 보여 준다.  거길 확인하고 내 차로 위치 전송을 하면

블루링크 센테로 위치가 간다.

 

 

 

 

차에 가서

정보 버튼을 누르면

서브 메뉴에 센터 수신 정보에 이 위치가 가 있다.

 

 

 

 

이 걸 지도위에 표시하게 한 다음

등록지적으로 등록을 시킬 수 있다.

 

 

 

 

 

Group 1 의등록했다.

 

 

 

그런데 나에게 가장 큰 문제는 차에서 휴대전화의 Bluelink App 을 켜니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다고 로그인이 안된다.   이동통신(KT) 데이터도 3G 를 쓰니 이걸로도 로긴 하기 어렵다.   블루링크 센터와는 와이파이 신호가 강한데에서만 로그인이 된다.     방안에서도 라우터에서 먼 곳에선 로그인이 안된다.

 

차의 BlueLink가 꺼진 상태에도 Bluelink center 로 전송이 되는지는 48 시간후 차의 Bluelink 가 꺼진 상태에서 테스트 해 보는 수 밖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