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Identity Apartment Hotel 과 헬스 기구 LifeFitness 본문

해외여행기/네델란드 2016

Identity Apartment Hotel 과 헬스 기구 LifeFitness

샛솔 2016. 7. 17. 03:19

Identity Apartment Hotel 과 헬스 기구 LifeFitness


우리가 3년째 오는 이 호텔은 우리 맘에 꼭 드는 아파트 호텔이다.    두달 가까이 있어야 하니까 아파트 호텔이어야 한다.   잠간 잠간 머믄다면 여느 호텔이라도 괜찮지만  2달동안 항상 나가서 사먹을 수 없으니까 우리같이 오래 "살려면" 이런 아파트 호텔이어야 한다.  


대만의 Q Square 의 호텔이나 미국에서 ESA 호텔이나 Amsterdam의 이 AIA 모두 Serviced Apartment Hotel 이다.    1 주일에 한번 House Keeping 을 해 주고 중간에 한 번 타월을 갈아 주거나 쓰레기를 치워 준다.


오사카의 아파트만이 우리가 House Keeping 을 직접해야 하는 완전 furnished Apartment 다.


그 중에서도 여기 AIA 가 가장 좋다. 우리가 선호하는 남향 방은 탁 트인 전망이 있고 1층엔 작년에 연 식당도 있다.  식사를 할 수 있지만  올해는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여기를 이용할 기회는 없을 것 같다.


올해는 자전거는 가져왔지만 팔 저림이 심해서 자전거를 탈 기회가 많지 않을 것 같다.  자전거를 풀 던 날 잠간 나갔다 왔고 며칠전 날이 좋아 나갔지만 갑자기 돌풍이 불어 자전거를 탈 수가 없어 곧 돌아 왔다.


대신 1층에 있는 헬스를 이용해서 하루 운동요구를 충족시키기로 했다.


3년째 묵으니깐 여기 직원들도 대부분 얼굴을 알게 되었고 모든 것이 낮 익어 마치 집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헬스장에서도 주로 Tread Mill을 이용해서 걷는 운동을 한다.   이건 바람이 불거나 비가 오거나 관계 없이 하루 1시간 남짓 운동을 한다.    운동 세기를 조절하여 심박수도 110 근방을 유지 할 수 있다. 


이러다 보니 자전거는 점점 멀어질 지 모른다.


이것도 결국 aging process 인가?  조금은 아쉽다.


이 호텔 헬스장에 있는 운동기구는 모두 LifeFitness 제품이다.   그런데 이 화사제품에는 Mobile 앱이 있어 매일 매일 운동량을 기록할 수 있다. 


처음에는 이 운동기구의 조작법을 좀 익히려고 검색을 하다 이 앱을 발견하였는데 우연히 이 앱을 연결해서 쓸 수 있는 가장 최신모델 Treadmill 기계의 모니터 스크린이 고장이 났다.  


버튼은 조작이 되는데 그 조작값을 보여 주는 모니터 스크린이 고장이 나서 아무것도 표시해 주지 않는다.    며칠은 그냥 감으로 4.2 Kph 정도라고 생각하고 운동했지만 심박수라든가 경과시간등 다른 값은 전혀 알 수 없었다.  


그런데 이 기계에 맞는 앱은 이런 것을 mobile 에서 보여 준다.  고장난 모니터 스크린 역할을 대신 해 주는 것이다.


아마도 이 기계는 내가 전용으로 쓰게 될 것 같다.





부엌은 조리기구가 거의 다 있다. 커피머신도 있다.




가장 좋은 것은 거실의 픽처 창이다.




1 bdroom executive 침대라 아주 편하다.




카메라용으로 산  갤럭시 7s 로 새벽 경관과 




해가 난 다음 경관을 찍어 테스트 해 봤다.




미국 REI에서 산 삼발이





갤럭시 7s는  아주 훌륭한 카메라다.




자전거는 풀어 놨지만 많이 타지는 못할 것 같다.




대신 호텔 헬스에서 Treaadmill 이나 할 생각이다.




코니는 자전거를 탄다.




이 기계의 모니터 스클린이 죽어서

갤럭시의 앱으로 스크린을 대신한다.




기본적으로 경과시간과 속도가 나오고

심박수, 소모칼로리등 다른 값은 왼쪽 원을 위 아래로 밀어서

확인할 수 있다.




총 결과는 합산하여 내 갤러시에 기록된다.




자전거 없이 바닷가 모래로(Zandvoort aan Zee)에 간다.




우리가 좋아하는 해물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