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코니가 자동차에 받히다. 본문

자전거/Gekko FX with STEPS di2

코니가 자동차에 받히다.

샛솔 2021. 9. 7. 16:27

자전거를 타다 보면 별아별 사고가 난다.    

어제는 코니의 자전거가 자동차에 받혔다.     늘 다니는 타워팰러스 안길을 가는데 네거리에서 직진하는 코니의 자전거를 오른쪽에서 좌회전하는 자동차가 받았다.    좌회전하는 차 하나를 보내고 공간이 있어 직진하려는데 또 다른 차가 좌회전하려고 코니의 자전거에 달려 든다.  

 

코니가 필사적으로 서라가 손으로 막았는데도 막무가네로 들이받았다.      내려서 하는 소리가 보지 못했단다.  

 

좌회전하는 차가 막무가네로 가다와서 필사적으로 멈추라고 손짓하는데 그냥 들이 받았다. 저 높이라면 코니의 헬멧도 손도 보이는 높이다.  물론 펄럭이는 안전 기빨도 보일 것이다.  보지 못했다는 것은 거짓말이고 보지 않았다가 맞을 것이다.   전화를 했거나 멍때리고 딴 생각을 하고 있었거나 아무튼 전방을 주시하지 않은 것이다.  요즘 전방을 주시하지 않고 운전하는 운전자가 너무 많다.  빨리 자율주행차가 완성되어 저런 운전자를 없애주었으면 한다.

 

 

내 블랙박스에 찍힌 사고 동영상

 

사고 후 내가 차를 오른쪽 귀통이로 옮겨 놓고 사고 수습을 하려고 했는데 따라 올 줄 알았던 가해 차량은 무슨 생각인지 그냥 그 자리를 뜨고 말았다.  

 

코니도 충돌로 몸이 휘청했고 잔차도 충돌 위치를 확인해야 파손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가해 차량은 현장을 떠났기 때문에 화가 났다.  블랙박스에 찍힌 것이란 상상을 못했을 것이다.    

 

당장은 괜찮다고 하지만 뒷 일은 알 수도 없고 자전거도 자동차와 충돌했으니 파손된 부분이 있는지 당장은 알 수 없다.  그냥 지나쳐 버리기도 그래서 경찰서에 신고하러 갔다.    내가 다가 갔기 때문에 블랙박스엔 번호판도 찍혔다. 

 

지금 당장은 괜찮지만 사고 수습을 하지 않고 현장을 떠났기 때문에 괘씸해서 사고신고를 한다고 했더니 신고서를 작성하라고 하고 내 동영상을 보고 가해 차량을 수배하여 운전자를 불렀다.   

 

내가 우겨서 처벌을 원한다고 할 수도 있었지만 일이 커지면 나도 귀찮기 때문에 가해차량의 보험사를 불러 이후에 문제가 발생시 보상받기로 하고 경찰을 빠져 나왔다.    코니가 아무렇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자전거는 눈으로만 보면 아무렇지도 않지만 가해 차량의 어느 부분이 자전거의 어디를 받았는지 알았으면 파손여부를 확인하기 쉬운데 현장을 떠나 버렸기 때문에 그걸 할 수 없었던 것이 아쉽다.  

 

살다 보면 이런 일도 생긴다. 

 

하도 보지 못했다고 우기기 때문에 안전 깃발을 강화하기로 했다.  그래서 어제 아마존에서 무지개 연을 주문했다.  하나씩 달고 다니기로 했다.  그렇지만 멍때리고 딴 생각하는 운전자는 별 것을 다 달아도 보지 않기로 마음 먹으면 아무 것도 눈에 들어 오지 않는다. 

 

장식용 무지개 걸이

 

3쌍으로 판다.

 

아무리 요란하게 치장을 해도 전방 주시를 게을리하는 불량 운전자는 사고를 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