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360도 동영상 편집기 Video Proc Vlogger 본문

IT 와 gadget들/Insta360

360도 동영상 편집기 Video Proc Vlogger

샛솔 2022. 11. 5. 21:03

360도 동영상 편집기 Video Proc Vlogger 

탄천의 양재천 합수부에서 둔전교 다리 밑까지 약 34분의 라이딩을 360도 동영상으로 올린다.

원래 Insta360 One X2 카메라는 29분까지 찍히고 다시 촬영이 재개되는데 그 간격이 1초 남짓하다.

그런데 Insta360 Sudio 2022에서는 이 동영상을 이을 방법이 없다.

그래서 이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다방면으로 찾고 있었는데 마침 VideoProc Vlogger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이 것을 가능하게 해 준다.

원래는 Acobe Premiere Pro 가 가장 많이 추천하는 프로그램이긴 한데 내 컴퓨터에는 하드웨어 스펙이 시원찮아 깔리지 않고 깔려도 프로그램이 열리면 경고가 나온다.

그래서 다음으로 추천받은 HitFilm이라는 영국 회사의 프로그램을 깔아서 써 보았는데 이 것 역시 평면 동영상은 편집 가능하지만 360도 동영상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VideoProc Vlogger도 단점이 있다.

360도 동영상을 내보낸 다음 360도 동영상으로 바꾸어 주는 프로그램 Spaial Media MetaData Injector로 동영상이 360도 동영상이라는 Metadata를 삽입해 주어야 하는데 이때 Invible selfie stick의 자리에 조금 큰 검은 원이 생긴다.

내 자전거 블랙박스 카메라 옆에 Invisible selfie stick 이 있는데 이 근방이 큰 검은 원으로 바뀌어 그 주변이 약간 왜곡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그것을 빼고는 거의 평면비디오 편집할 때와 같이 많은 효과를 삽입할 수 있다.

아래의 동영상은 두 개의 동영상을 이었고 자연 녹음된 자전거 소음을 소거하고 라이선스를 구매한 SFX에서 내려받은 음원을 삽입했다.

그리고 편집된 동영상을 내 보냈다. 그런 다음 Spaial Media MetaData Injector로 360도 동영상이라는 메타데이터를 삽입하였다.

Invisible Selfie Stickc이 꽂혀 있던 부분만 제외하면 VidioProc Vlogger는 360도 동영상을 편집하는데 최적의 동영상이라 할 수 있다. 감사해 보시기를 부탁드린다.

 

https://youtu.be/-AZ37EXU2IM

여기서 360도가 보이지 않으면 위의 링크를 따라 youtube에서 재생해 보시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