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드론 컨트롤러 RC2 햇빛 가리게 본문

IT 와 gadget들/드론

드론 컨트롤러 RC2 햇빛 가리게

샛솔 2023. 12. 23. 11:33

드론은 날씨가 좋은 날에 날려야 하는데 햇빛이 세면 컨트롤러 화면을 보기 어렵다.   RC를 사용할 때에는 안테나가 내부에 있어 "햇빛 가리게"가 많이 나와 나도 사서 끼워서 썼다.  아주 편했다.

그런데 그 "햇빛 가리게"가 RC2에는 맞지 않는다.  안테나가 밖으로 나왔기 때문에 교신에는 이로우나 그런 "햇빛 가리게"는 맞지 않는다.   

그런데 DJI drone 액세서리를 만들어 파는 중국 회사가 그걸 만들어 팔고 있었다.  한국에는 아직 들어오지 않았고 미국 아마존에서는 팔고 있었다.  요즘 아마존에는 한진이 배송업체로 입점해서 그런지 6일 걸린다고 했는데 4일 만에 왔다.

SunnyLife라는 회사인데 전에도 액세서리를 몇 개 산 일이 있는 회사다.

끼워 보니 딱 맞는다. 

RC 2엔 그런 목적으로 쓰라고 그랬는지 나사 구멍이 둘 뚫려 있었다. 

 

아마존에서 산 햇빛가리게 상자

 

뒷면에 장착법이 나와 있다.

나사 두 개를 함께 보냈는데 위에서 보듯 뒤에  RC 2 뒷면에는 구멍이 나 있다.

 

장착한 RC2 정면

 

장착한 RC2 후면 아래쪽에는 SunnyLife사가 보낸 나사가 드라이버 없이 손으로 돌려 고착시키게 되어 있다.

 

끼운 채로 운반 가방에 넣었는데 크기의 변화가 크지 않아 잘 들어 간다.

 

해빛이 나는 곳에서 가리게의 효과를 검증했다.

화면에서 밝은 부분은 햇빛이 비치는 곳에서는 글자가 판별이 되지 않지만 "햇빛기 리게"로 그늘을 만들어 주면 잘 보인다.

 

햇빛 가리게로 가리면 환한화면에 나타나는 글자도 잘 읽을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