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2024 제주도 여행 1 주일 본문

국내여행기/제주도2024

2024 제주도 여행 1 주일

샛솔 2024. 1. 14. 12:49

오늘은 1월 14일 일요일 

제주도에 온 지 1주일이 지났다.  30일이라요 4주 하고 2일이다.  그러니 1/4 이 지난 셈이다.  

제주도의 기온은 서울보단 거의 10도 낮지만 바람이 세기 때문에 체감온도를 따지면 한 5도 낮다고 보아야 한다. 

어제 처음 호텔 옥상에서 드론을 날려 봤다.   에제는 비교적 바람이 적었기 때문에 드론 날리기에 불편이 없었다.  코니가 며칠 전에 고등어회를 먹은 것이 체해서 고생을 하고 있다. 

최근 역류성 위염이라 조심해야 하는데 잘 못해서 덧난 것이다.

요즘 일과는 아침에 호텔 청소시간에는 아래층에 있는 커피숍 "봄봄"에서 차를 마시며 방을 비워 주는 일이다.  

그리고 우연히 발견한 "더본" 호텔의 부속 식당인 "한라 파스타"집과 한식당 "본가"다.  중식당도 있는데 우리가 먹을 만한 음식이 있는지는 알아봐야 한다.  

한 끼 식사하기 좋은 "우수미회센터"도 있지만 아쉽게도 오후 4시에 개점을 한다. 

요즘 나는 인공지능을 접합한 동영상 편집기 "Vrew"에 빠져서 공부하는 중이다.   원래는 동영상 자막생성기로 시작한 동영상 편집기인데 일반적인 동영상도 편집할 수 있게 많이 업그레이드된 듯하다.

Timeline 위주의 편집기보다 택스트위주의 편집기보다 훨씬 다루기가 쉽다.  

새로 배워야 하기 때문에 많이 시간을 써야 할 것 같다. 

분명한 것은 기존의 동영상 편집과 아주 다른 새로운 접근법이라 훨씬 쉬울 것이라고 느낀다.

https://youtu.be/R4Vw95Fj-P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