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Vrew 로 만든 세종대왕 노래 본문

IT 와 gadget들

Vrew 로 만든 세종대왕 노래

샛솔 2024. 10. 4. 11:53

지난번 포스팅에서 SUNO라는 프로그램으로 세종대왕과 한글이라는 노래를 여러 개를 만들어  달고 했다는 이야기를 썼라.

그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비디오로 뽑아 달라 했더니 별로 재미없는 그림 하나를 넣고 노래가 나올 때 가사가 화면에 뜨게 해 놓고 비디오랍시고 내주었다. 

그래서 내가 1년 치 구독료를 15만 원 가까이 내고 구독 중인 Vrew를 써서 좀 더 세련된 비디오를 만들어 보려고 했다.

Vrew는 텍스트만 주면 그것으로 비디오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다.   

물론 비디오 클립이나, 이미지는 내가 있으면 주면 되고 없으면 AI가 무료 영상이나 이미지를 써서 만들어 준다.

그래서 한 번 시도해 보려고  음악만 올리고 음성 추출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내가 직접 텍스트를 입력했다.   무료 비디오 클립이나 이미지는 내가 고를 수 있는데 한글이나 세종대왕에 관한 자료는 거의 찾을 수 없었다.

무료 영상이나 이미지는 대부분 외국 것이고 AI로 만들라 해도 누가 봐도 한글 같은 이미지는 생성되지 않는다.   한국 AI가 뒤처지는 것은 데이터의 부족이라는 말이 헛 말이 아니었다.

그래서 결국 무료 영상이나 이미지를 삽입하는 것은 앞 뒤에 한 두 컷 이외에는 예전에 내가 드론으로 찍었던 그래스 타워  빌딩 아래의 테헤란로와 영동대로 근방의 비디오로 대신했다. 

큰 영상은 여기에 직접 올릴 수 없어 일단 유튜브에 올리고 그 링크를 올려 영상 삽입을 했다.

유튜브에 올리는 것은 두 가지를 실험하기 위한 목적도 있었다.    AI가 만든 음악이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지 무료 이미지에도 저작권 문제기 없는지 알아보려는 테스트이기도 했다.   아무 것도 문제 제기를 하지 않았다.

***************************

https://youtu.be/5g5DC1d2h3Y?si=uxVUQveV2hX_OICT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