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구글의 자동운전차(self driving car) 본문

IT 와 gadget들

구글의 자동운전차(self driving car)

샛솔 2014. 9. 10. 12:49

 

 

내년이면 운전 면허를 갱신해야 한다.     몇년 더 운전을 할 수 있을까?    5년?

 

그 후엔?  

 

그런데 참으로 세상은 바뀌고 있다.     5년후에도 자가용을 탈 수 있을 것 같다.   

 

2000년 New Millenium 이 시작할 때 TIme 지가 새 천년에 대한 특집을 낸 일이 있다.

 

그 때 경영 컨설턴트이면서 미래전문가인 Tom Peters 가 10년안에 사라질 직업 10 을 꼽은 일이 있다.   그 중의 하나가 트럭기사였다.     Self Driving Car 가 Smart Highway 를 달린다. 

 

10년은 지나갔지만 Self Driving Car 는 코 앞에 다가 왔다.     앞으로 5년안에 상용화가 상당히 이루어지리라고 생각한다.      네바다 주가 공공도로에서 Self Driving Car 가 주행할 수 있는 입법을 완료했고 다른 주들도 속속 입법을 추진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시력이 잃은 사람도 차를 몰고 다닐 수 있게 된다.

 

아래 동영상은 95% 시력을 잃은 Steve Mayhan 님이 Google 의 시험차를 타고 Drive-in 햄버거가게에서 햄버거를 사고 세탁소에서 세탁물을 찾고 돌아 오는 체험을 utube 에 올렸다. 

 

두번째 동영상은 운전대와 페달을 완전히 제거한 자동운전차가 거리를 시험 주행한다.  

 

이렇게만 된다면 내가 죽는 날 까지도 자가용을 타고 다닐 수 있게 될지 모른다.

 

 

 


 

 시각장애자가 구글의 자동운전차를 몰고

일 보러 다니는 동영상

 

 


 

핸들과 페달이 없는

자동운전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