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삼성 갤럭시 버즈 + 구입기 본문

IT 와 gadget들

삼성 갤럭시 버즈 + 구입기

샛솔 2020. 5. 31. 14:47

삼성 갤럭시 버즈+ 구입기

 

지난 11일 삼성 갤럭시 s20 울트라를 사고 그때 받은 포인트도 쓸 겸 삼성 플라자에 가서 버즈+를 구입했다.

 

버즈는 아래 사진과 같이 그 삽입구가 보청기 삽입구처럼 귓구멍에 꽂을 수 있어 쉽게 빠져나오지 않는다.  아마도 꽃 봉오리 (bud) 같이 생겨서 지은 이름이 아닌가 싶다.

 

 

삼성 갤럭시 버즈+

 

이것을 꺼내 보면 귀의 구멍에 쑥 들어 가게 생겼다.

 

케이스는 일종의 배터리 충전기로 버즈를 케이스에 얹어 놓으면 충전이 시작된다.   이 충전기 케이스는 C형 USB로 충전시킬 수 있다.    

 

케이스는 뒷면의 C형 USB 단자에 케이블로 USB충전기에 연결하여 충전한다. "Sound by AKG"라 표시되어 있다.

 

삼성 갤럭시 버즈+  (모델명 SM-R175) 포장 상자

 

 

삼성폰이 아이폰에 비해 오디오가 약한 것은 아이폰은 iPod 즉 음악 프레이어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애플의 휴대폰에 오디오에 무척 공을 들인 것 아닌가 추측한다.

 

몇 년 전에 삼성이 음향 엔지니어링 회사 Harmon을 인수한 것은 아마도 이 취약분야를 보강하기 위해서가 아닌가 싶다.  그런데 이 Harmon은 그 자회사로 음향기기 엔지니어링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AKG를 거느리고 있었기 때문에 삼성 음향기기는 이 AKG의 기술로 제작하는 것 같다.   이 버즈도 "Sound by AKG"라고  충전 케이스에 적혀 있다. 

 

AKG 음향하면 어느 정도 인정을 받는다.

 

또 play스토어에서 삼성 wearable app을 다운해서 이 앱과 버즈+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성능을 조절할 수 있다.  나와 같이 고음 부분 청력이 약한 경우 이 부분을 강조하는 세팅을 해 두면 보다 나은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삼성 wearable app 을 열고 버즈+ 케이스를 열면 이와 같이 버즈+를 인식하고 여러가지 셋팅을 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