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1997년에 시애틀에서 산 내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 본문

IT 와 gadget들

1997년에 시애틀에서 산 내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

샛솔 2020. 4. 8. 19:18

1997년에 시애틀에서 산 내 최초의  디지털카메라

 

Sony DSC RX-100 M7 카메라를 가지고 놀고 있으려니 옛 생각이 나서 이 글을 쓴다. 

 

항상 새 것은 궁금하고 알고 싶어 하는 태생 호물가(好物家 모노즈끼 gadget loverGadget Lover)인지라 디지털카메라가 새로 나왔을 때에도 그것이 궁금해서 기회가 생기자마자 하나 질렀었다.   

 

그것은 1997년 전후해서 나온 일제 Olympus 디지털카메라였다.    미국에 갈 기회가 있어 시애틀에서 하나 산 것이다. 

 

그러나 서울에 가져와 얼마 쓰지도 못하고 잃어버렸다.   앞서 포스팅에서도 말했듯이 낮에 집에 혼자 있는 도우미 아줌마가 문을 잘 못 열어 주어 강도로 돌변한 도둑이 가져가 버렸다. 

 

하도 오래전 일이라 그때 처음 찍었던 사진이 있나 찾아보았으나 23년전 일이니 쉽게 찾을 수 없었다.  끈질기게 뒤져서  찾아냈다.     

 

처음에는 foppy 같은 곳에 저장했다가 나중에  CD에 옮겨 저장했었는데 CD도 이젠 저장 매체로는 대세에서 밀려 나 외장 하드에 옮겨  놨었다.   그러나 백업용으로 산 외장 하드에는 온갖 잡동산이가 중복 저장되기도 해서 점점 찾기 어려워졌다. 

 

카메라 자체를 찍은 사진은 없다.   이 것 이외에 이 카메라를 찍을 만한 촬영장치는 화학필름 사진기 이외는 없었을 시대였으니 당연하다. 

 

찾아낸 사진은 처음 사서 시애틀에서  찍은 사진과  이듬해 큰 손녀 돌 전 사진 몇 장이 전부다. 

 

 

1997년 여름방학때 내 모교인 Univ. of Wash. 에 갔을 때 Visitor 에게 내어 준 연구실에서 

 

왼쪽에 파일 정보를 같이 게시하기로 했다.   초창기의 디지털 카메라의 성능을 말해 준다.

1024x768=786,432(8만 화소)에 가까우니 당시로는 대단한 해상도였다. 

 

 

 

Univ. of Wash. 캠퍼스에서  뒤의 동상은 조지 워싱통 동상이 아닌가 싶다.

 

Lake Washington 인 것 같다.

 

 

시애틀 북쪽에 Mt. Baker 가 있다.  Mt. Rainier 보다 덜 유명하지만 높이는 조금 더 높다.  모두 Cascade 산맥의 준봉들이다.     그 중턱에 "Artist Point"라는 하이킹 코스가 있다.    트레일 시작점까지 올라가는 길이 8월이나 되어야 눈이 녹아 열려  그곳에 갈 수 있는 시간은 한 석 달 정도라고 한다.  10월 하순이면 다시 눈에 덮여 trail head까지 가는 하이웨이가 닫힌다고 했던 것 같다.   사진 찍은 날자를 보니 8월 15일이라고 나오니 운이 좋게 하이킹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Trail 도 곳곳에 눈이 남아 있었다. 

 

 

하이킹 코스에서 바라 본 Cascade 산맥의 준봉들 

 

 

Trail 곁에 핀 고산 식물의 꽃

 

 

Trail 예저기엔 작은 호수가 있다 .    곳곳에 눈이 남아 있었다. 

 

 

옮기는 과정에서 사진의 촬영일이 뒤죽 박죽이 되었다.  그러나 카메라를 산 날은 1997년 7월이 맞고 사진도 8월 말 귀국하기전까지 시애틀에서 찍은 사진들이다.   

 

Olympus DSC는 나중에 하나 다시 샀는데 그것 역시 비극적 최후를 맞았다. 

 

내 Olymus Camera 의 최후의 순간

 

Olympus 카메라 두 개가 모두 비운을 맞았다는 것을 보면 Olympus 카메라와 나는 인연이 없는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