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완료 본문

일상, 단상/노년, 건강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완료

샛솔 2021. 4. 21. 18:56

오늘 강남구의 백신접종센터에 가서 접종을 마쳤다. 

 

페니실린에 아나필락시스 경력이 있어( 파이저 코로나 19 백신의 위험한 부작용 -아나필락시스(Anaphylaxis) 출처: https://boris-satsol.tistory.com/1908[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 약간 마음에 걸렸으나 인터넷 연구를 통해서 페니실린 쇼크의 경력은 화이자 백신의 금기 사항이 아니라는 정보를 확인하고 센터에 가서 백신을 맞고 돌아왔다.  

 

*************************

페니실린에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COVID-19 예방 접종을받을 수 있습니까?
예, 페니실린에 대한 알레르기는 Pfizer / BioNTech 또는 AstraZeneca COVID-19 백신 또는 Moderna 백신에 대한 금기 사항이 아닙니다.

여러 종류의 약품에 대한 즉각적인 아나필락시스 또는 설명 할 수없는 아나필락시스의 병력이있는 경우이 FAQ의 끝에있는 추가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원문

I am allergic to penicillin. Can I have a COVID-19 vaccination?
Yes, allergy to penicillins is not a contraindication to the Pfizer/BioNTech or AstraZeneca COVID-19 vaccine or Moderna vaccine

If you have a history of immediate onset anaphylaxis to multiple classes of drugs or unexplained anaphylaxis – please also refer to the additional information at the end of these FAQs.

 

*************  www.anaphylaxis.org.uk/covid-19-advice/pfizer-covid-19-vaccine-and-allergies/  ************

 

 

대기시간도 15분으로 30분 대기도 아니었다.   

 

접종 후 약간 통증이 있었으나 지금은 거의 가셨다.  단지 이 타이핑을 할 때에는 접종부위가 조금 아프다. 며칠 심한 운동을 피하라 하니 자전거도 당분간 못 타겠다.    

 

2차 접종은 3주 후인 5월 12일로 잡혔다.  정확한 날자와 시간은 추후 문자로 보내 줄 것이란다. 

 

그리고 항체가 생기기까지 2주 기다리면 5월 26일이면 효율 95%에 들어가면 난 항체가 생겨서 변종이 아니라면 코로나에 얼마간 안심이 된다.   

 

센터의 시스템은 완벽했다.  백신이 도착하기 전부터 시뮤레이션으로 연습을 했다니 K-방역의 우수성을 다시금 실감했다.   정은경 청장님 감사합니다.

 

지난달 20일 경 접종 동의하고 예약할 때 문진표를 가지고 왔다.

 

강남구는 에코파크의 커다란 강당에 접종센터가 마련되었다.

 

일원 에코센터의 지도가 붙은 표지와 아래의 예진표를 받아왔다. 

 

6번 째 문함이 아나필락시스의 경력을 묻고 있다. 

 

접종은 순식간에 진행되었다.   의사가 예진표를 검토하고 다른 보조인이 마스크를 내려 내 신분증 사진을 보고 본인 확인을 하면 여러 개의 부스에서 주사가 진행된다.   그리고는 15분 또는 30분을 기다리는 이상반응 관찰실로 안내되어 의사의 지시에 따른 관찰 시간이 입력된 벨 태그를 받고 정해진 자리에 앉아 벨이 울릴 때까지 기다린다.

 

문서도 받고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벨 태그도 만져야 하기 때문에 투표소에 썼던 비닐장갑을 나갈 때까지 끼고 있어야 한다.    그래도 엄지손가락만 빼고 사진 몇 장 찍었다. 

 

대기 시간 15분 또는 30분이 입력된 벨 테그를 받고 지정된 의자에 앉아 이상반응을 관찰 받아야 한다.

 

 

이상반응 관찰실 전경.  아내도 같이 가서 맞았다. 07번 의자에 앉은 사람이 코니다. 관찰시간이 끝나면 벨도 울리고 앞 스크린에 관찰시간이 좋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뜬다.  

 

왼 쪽에는 집중관찰실과 치료실이 따로 있다.

 

시간이 되었는데도 나가지 않는 사람이 있으면 퇴실하지 않은 사람의 번호 전체가 뜬다.

 

참으로 훌륭하게 설계된 로지스틱스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