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th Valley 국립공원 관광 1 본문

Death Valley 국립공원 관광 1

샛솔 2007. 2. 19. 07:16

Death Valley 관광 - 1

Furnace Creek에서 Badwater 왕복을 끝으로 잔차 타기는 끝 맺었습니다.

Death Valley 국립공원 내의 차길을 잔차를 타고 쏘 다닐 수 있으나  워낙이 광활하고 관광 명소는 차길에서 상당히 들어 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길들은 대부분 비 포장 도로이며 그 길 끝에서는 다시 걸어 다니면서 관광을 하게 되어 있는데 잔차로서는 매우 불편합니다.

우선 저의 잔차가 비포장 험한 길 다니기에는 무리이고 또 잔차를 주차한 채 멀리 산책하기 어렵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남어지 일정은 잔차는 갈무리 해 둔 채 자동차를 타고 다니면서 관광을 하였습니다.

자동차 관광 첫날은 Furnace Creek에서 Badwater 까지를  다시 자동차로 다녀 오면서 주변 광광 명소를 답사하였습니다. (9일)

이튿날은 서북쪽에 있는 Scotty's Castle 이라는 명소를 다녀 왔고 오는 길에 Salt Creek을 구경했습니다.(10일)

셋째 날은 계곡 동쪽 Amargosa 산맥 뒷자락의 길을 따라 난 고개길을 오르면서 관광을 했고(11일)

넷째 날인 Death Valley 의 체류 마지막 날에는 서북쪽에 있는 관광명소와 Stovepipe Wells 라는 관광 마을을 다녀왔습니다.(12일)

주로 덜 더운 오전에 다녔고 오후에는 야외 수영장에서 휴식을 취하곤 했습니다.

이 공원에도 걸어 갈만 한 거리의 방문객 센타에 매일 밤 Ranger Program  이 있었지만  한번만 참석했습니다.

미국의 국립공원에는 밤이면 방문객을 위한 ranger 들의 스라이드 talk이나 캠프파이어 talk 이 항상 있는 것 같습니다.

1978 년  여름에 코니와 함께 Yosemite 공원을 방문했을 때 백인들이 원주민 인디안들을 어떻게 교활하게 착취했는가 하는 이야기를 한 여성 ranger 에게서 들은 일이 있습니다.  그때 그 아련한 감동이 아직도 가슴에 남아 있습니다.

그날 밤 이야기는 DVRR ( Death Valley Rail Road) 가 주제였습니다.

캘리포니아의 황금러쉬가 끝날 지음 이곳에서 Borax 광산이 번성했습니다.   이 Borax (붕사) 를 실어 나르기 위한 수송수단으로 처음에는 나귀(mule)가 한 몫을 했고 나중에는 철도가 들어 왔습니다.

그 철도의 기구한 역사를 마치 무성 영화시대의 변사처럼 극적인 화술로 풀어 가는 Ranger 의 이야기가 스라이드와 더불어 실감이 있게 전달되었습니다.

Borax 광산도  이젠 채산성 악화로 문을 닫았습니다.   그리고 철도 역시 Borax 광산의 종연과 함께 폐광터의 흔적처럼 삭아 가는 받침목만 모래 먼지에 반은 묻힌 채 여기 저기  그 흔적만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기적 소리 우렁차게 달렸음직한 기관차도 녹이 쓴 채 우리가 묵은 Furnace Creek Ranch 의 뒷뜰 Borax 박물관 야외전시장에 서 있었습니다.

이 죽음의 계곡에도 한 때 철도까지 들어 왔었다니  영광과 쇠락이 돌고 돌며 유전하는 인간사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또 우리가 이곳에 도착한 이튿날(7일) 잔차로 관광에 나섰던 Harmony Borax Works 도 모두 이 Death Valley 의 Borax 광산의 유적지들입니다.

아! 그러나 그 광활한 골짜기의 소금 밭과  Panamint 산맥의  태고의 준봉들은  그 얼마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 일어난 인가사의 영고를 묵묵히 품에 안고 또 내려다 보고 있는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urnace Creek Ranch 안에 있는 Borax Museum

Borax(붕사) 박물관 내부에 전시된 "죽음의 계곡" 에서 나는 광물들

Borax 박물관 야외 전시장에 전시된 광산 유물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철도가 들어 오기전에 쓰였을 마차

DVRR(Death Valley Rail Road) 2호라는

금장 글씨가 아직도 흐릿하게 보이는 기관차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날 밤 우리는 Wrangler Steak House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그럴 뜻 해 보이게 꾸민 채식 식단

요지음은 웰빙 바람이 불어서인지 이런 Ranch Style 의 Steak House 에도 채식 메뉴가 꼭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