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골전도 헤드폰 본문

IT 와 gadget들

골전도 헤드폰

샛솔 2022. 7. 17. 15:42

골전도 헤드폰

장마철이라 자전거를 많아 탈 수 없어 걷기를 많이 했는데 그냥 걷는 것보다 음악을 들어며 걸으면 덜 지루하기 때문에 코니는 헤드폰을 쓰고 다녔고 나는 갤럭시 버즈+를 하고 다녔다. 

 

삼성 갤럭시 버즈+

(삼성 갤럭시 버즈 + 구입기 )

그런데 헤드폰은 땀이 나는 경우 페딩이 젖기 때문에 상하기 쉽다.   집에서 워크 패드를 걸을 때 나는 손수건을 뒤집어쓰고 헤드폰을 썼는데 밖에서 하기엔 남이 보기에 흉하다.   

그런데 요즘 운동용 헤드폰으로 골전도 헤드폰 (bone conducting headphone)이 각광을 받고 있다.  

땀 때문이 아니라 밖에서 운동을 할 때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하면 밖의 소리를 듣지 못해 위험하기 때문이다.  

우리도 가끔 인도위의 자전거 도로에서 자전거를 탈 때 이어폰을 하고 휴대전화에 매몰된 보행인을 만나면 난감할 때가 많다.  소리를 버럭 지를 때까지 보지도 듣지도 않고 걷는 사람을 만나는 경우에 그렇다.

그래서 귓구멍을 막지 않고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골전도 헤드폰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땀 문제도 해결하고 외부의 소리도 다 들을 수 있는 골전도 헤드폰이 적격이라 아내가 먼저 샀다.   나도 해 보니 소리가 잘 들린다.   또 헬멧을 써 보았는데 헬멧과 간섭도 없다. 

그래서 나도 주문했다 취소한 상품을 오늘 다시 주문했다.   미국 회사 제품이지만 중국에서 만들기 때문에 중국에서 직접 온다. 

소리는 뼈를 통해서도 전달된다.

 

자동차길에서 자전거를 탈 때 귓구멍이 완전히 막혀 있으면 위험하다. 그래서 잔차인이 음악을 들으려면 이 골전도 헤드폰이 적격이다.

 

위의 두 사잔은 AfterShokz 홈에서 따온 사진이다.

 

애프터샥 에어로펙스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귀에 걸쳐 뼈에 진동이 전달되어 소리가 들린다.

 

셋팅방법
부위 명칭

 

다기능 버튼 사용법

 

Aeropex_User-Guide.pdf
0.58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