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보청기 대용 TV 코넥터가 왔다. 본문

일상, 단상/보청기

보청기 대용 TV 코넥터가 왔다.

샛솔 2024. 2. 27. 17:32

며칠 전 보청기 대용 TV 커넥터가 미국 LA 공항에서 곧 출발할 거라고 배송 추적을 해 보니 토요일 아침에 인천공항에 도착할 것이라고 한다.

 

내일(토요일 2024/02/24) 아참 5시 23분이면 인천 공항에 내릴 것이라고 한다.

 

급행료를 물었으니 예정 날 자인 일요일보다 하루 이른 토요일인 내일 배달될 것 같다.   아침나절에 도착하면 세관을 통관하고 오후 이른 시간에 배송될 것이다.  그래서 미리 준비를 하고 있다. 

여기까지 썼는데 토요일 배송이 되었다. 

 

박스

 

언박스

 

내용물

 

열어서 내 헤드폰에 연결해 보았다.  결과는 실망이다. 

광케이블로 디지털 신호가 TV 커넥터에 오지만 헤드폰은 일단 아날로그 신호로 바꾼다.   그런 다음 보청기는 다시 디지털로 바꿔 보청기에 세팅된 주파수에 따라 증폭하여 다시 아날로그 신호로 바꿔 내 고막에 전달한다. 

디지털 신호를 직접 보청기에 전달해 주는 것이 아니라 일단 아날로그로 헤드폰에 바꿨다가 그 신호를 다시 디지털화한 다음 주파수별 증폭을 하고 다시 아날로그 화하니 이 과정에서 소리의 질이 떨어진다.

물론 처음엔 직접 보청기에 연결해 보려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지금의 원 TV 커넥터와의 연결을 끊어야 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원 TV 커넥터와의 재연결이 잘 안 되면 이것이 더 큰 문제라 아직은 시도해 보지 못하고 있다.   

Sonova-Ponack사의 신제품이 한국에 수입해 올 때까지는 이 위험부담을 감당할 수 없을 것 같다. 

보청기 블루투스 연결문제는 하도 애를 먹었기 때문에 조금 겁이 난다.   그래서 이 문제는 잠시 접어 두기로 했다. 

 

구형 tv 커넥터

 

신형 tv 커넥터

 

아래의 신형 블루투스 TV 커넥터가 한국에 수입하기를 학수 고대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