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KS 10.0T를 계속 쓰기로 했다. 본문

일상, 단상/보청기

KS 10.0T를 계속 쓰기로 했다.

샛솔 2024. 3. 2. 17:15

어제 코스트코 보청기 센터에 갔다. 

거기 청능사와 긴 상담을 했다.  매우 친절하게 상담에 응해 주었다.

날씨가 추었지만 약속시간이 오후 5시라 3시 45분 나가서 걸어가 볼 생각이었다.   그러나 집에서부터 걷자면 너무 시간이 걸릴 것 같아 버스를 타고 양재천 남안에 가까운 구룡중학교까지 가서 거기서 양재천 북안 둔치길을 걸어서 갈 생각이었다. 

 

구룡중학교에서 코스트코까지

 

15분 넘게 남기고 코스트코에 닿았다.  화장실에서 볼 일을 보고 보청기 센터 앞에서 서성거리며 기다렸다.

 

보청기센터의 쇼 윈도우

 

상당내용은 바로 현 재 쓰고 있는 보청기의 보륨컨트롤이 오직 보청기의 작은 버튼으로만 되어 새 보청기를 살까 한다는 이야기로 시작하였다.  

포낙에서는 신형 TV커넥터를 내게 판매하지 않는데 그 이유가 내 보청기가 코스트코에서 산 KS 제품이라 그런 것 같다는 이야기를 했다.   그리고 신형을 코스트코에서도 취급한 일이 있는가를 확인했다.   전에 상담사와 마찬가지로 한 때 판매했었다고 했다. 

또 Jabra의 TV Streamer 2 가 전에 쓴 Resound와 호환되느냐고 물었더니 될 것이란 대답을 했다.

그러면서 Jabra를 쓰려면 iOS(애플 아이폰)을 쓰라는 것이었다.   안드로이드에도 Jabra 앱이 있긴 해도 불안정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볼륨을 컨트롤하는 Easy Line Remote 가 안될 일이 없다고 하면서 매장의 구형 TV 커넥터를 꺼내서 내 폰에 연결해 주었다. 

현재 내가 사용중인 TV 커넥터

  

사실 Jabra를 사도 안드로이드 폰인 갤럭시 S24 울트라를 샀는데 다시 아이폰으로 돌아갈 수도 없는데 마침 "Easy Line Remote"을 깔아 주었으니 볼륨은 그 앱은 쓰면 전과 같이 쓸 수 있으니 굳이 Jabra GN사 제품으로 갈아 탈 일이 없다. 

집에 와서 시험해 보니 완전히 처음 KS 10.0T를 샀을 때와 마찬가지로 쓸 수가 있었다.  1,2년 더 쓰다가 좀 더 신형이 나오면 그때 가서 좀 더 발전한 보청기로 바꾸면 된다.

 

Easy Line Remote 앱 로고

 

한 2백만 원은 아낄 수 있게 되었다.  

집에서 내가 그렇게 애를 쓰고 깔려고 노력했는데 실패한 것을 어떻게 그렇게 쉽게 깔았을까?   

그리고 디폴트로 TV와 연결할 때에만 볼륨을 조금 낮은 상태를 보청기를 세팅해 주었다.  그러나 그 차이는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Easy Line Remote를 켜고 TV 커넥트를 해야만 소리가 전달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ELR에 보륨을 주려 놓으면 큰 소리를 내 귀를 때리지 않게 되어 큰 문제는 해결되었다.  

ELR 앱이 깔리고 내 보청기와 연결이 되었으니 내 보청기와 TV 커넥터만 연결되면 만사형통이다.

아무래도 문제가 생기면 예약을 하고 보청기 센터의 도움을 받는 것이 상책이다.  

코스트코 보청기 센터에게 다시 감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