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방화대교에서 일산 호수공원 가는 농로길 gpx 파일 본문

GPS 활용

방화대교에서 일산 호수공원 가는 농로길 gpx 파일

샛솔 2007. 9. 25. 03:06

방화대교에서 일산 호수공원 가는 농로길

 

강남에서 헤이리 가는 길을 묻는이가 많다.   한번 가본 사람은 쉽게 갈 수 있으니까 떼 잔차질을 할 때 길 아는 사람이 안내하면 그만이다.  그러나 따라 가 본 사람도 다시 가 보라면 못 찾아 가겠다 하는 이가 많다.  농로란 농사짓기 위해 만든 길로 사방으로 거미줄 같이 얽혀 있어 길을 찾기 어렵다.  

 

그렇다고 지도에 농로가 다 나와 있지도 않다.  또 나와 있어도 부정확한 경우가 많고 근방의 표적(land mark) 이 적혀 있지 않으므로 이해하기 어렵다.   그길이 그길 같기 때문이다.

 

또 말로 설명하기도 힘든다.   표적물이 없기 때문에 그렇다.  

 

나는 길을 찾아 다니는 것을 좋아 한다.  그래서 가 본 길을 사진이나 말로 기록하려고 한다.  나중에 그 길을 찾아 가려는 사람에게 길잡이가 되었으면 해서 이다.

 

헤이리는 자출사의 늘보님이 여러번 함께 가자고 작년에 우리를 초청했는데 당시는 아직 초보라 먼길을 사양할 때였다.  

 

지난 7월 30일날 방화대교에서 일산 호수공월엘 갔다 왔다.    이 길 여행은

 시몽님의 최신 길 소개글

을 바탕으로 삼아서 계획을 세웠다.

 

 위의 글은 사진까지 곁들여 공 들여 만든 안내글이다.   이 안내글에 따라 지도 공부를 열심히 해서 우리 내외끼리만 처음 가 본 것이다.  시몽님의 설명과 지도공부가 주효해서 헤매이지 않고 잘 갔다 올 수 있었다.  

 

그 당시 내가 내가 만든 GPS 궤적 데이터에 약간의 주석을 집어 넣어 gpx 파일을 만들었다.

 

이 길과 어제 갔다 오며 기록한 일산호수공원 - 헤이리 길 gpx  파일 두 개를 결합하면 한강 남쪽에서 해이리 가는  농로길이 완성되는 셈이 된다.

 

방화대교에서 일산호수공원가는 잔차길 gpx 파일은  이문서의 오른쪽 상단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구글어스에서 열어 보고

지난 7월 30일 내 블로그에 올린 기행문과 사진 그리고 평면지도 스캔한 것을 함께 참조하면 거의 완벽한 잔차길 안내가 될 것이라 믿는다.

일산호수공원기행글은

http://blog.naver.com/dcknsk/50020320282

에 있고

 

행주대교 넘어 일산 호수공원가는 농로길 지도 스캔하것에 주석 달은 것은

http://blog.naver.com/dcknsk/50020312175

에 있다.

 

여기에

일산에서 자유로휴게소까지의 여행기

 

http://blog.naver.com/dcknsk/50022753006

와 자유로휴게소에서 헤이리 가는 기행문

http://blog.naver.com/dcknsk/50022632053

GPS 파일을 올린 글

http://blog.naver.com/dcknsk/50022742333 

과 함께 읽어 보면  한강 남쪽에서 헤이리 가는 자전거길 안내가 완성된다.

 

이 gpx 파일 사용법은

 

구글 어스를 이용한 자전거 도로  안내법

 

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