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Too many reason to visit Starbucks 본문

휴대전화 이야기

Too many reason to visit Starbucks

샛솔 2009. 12. 17. 13:20

Too many reason to visit Starbucks 

Free iPhone Wi-Fi - One More Reason to Visit Starbucks 

어느 미국 블로거가 쓴 제목이다.   아이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무료 인터넷.

우리도 이 대열에 가담했다.   우리가 자주 가는 집 앞 스타벅스엔 아이폰 때문에 더 자주 가게 되는 것 같다.    

내가 아이폰을 사서 가지고 놀자 고딩도 자기도 사겠단다.  그래서 우린 아이폰 커플이 됐다.  그런데 내가 살 때만 해도 아이폰에 넷스펏 자동 접속 설정을 KT가 해 주었다.  아무 문제 없이 스타벅스에서 Wifi 가 연결되었다.  

그러나 코니가 살 때엔 각 대리점에서 설정을 해 주도록 미뤘단다.   그런데 대리점 직원이 그 방법을 잘 모른다.    넷스펏 계정은 열어 줬는데  넷스펏 AP 에 자동 접속하려면 Mac Id 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이다.   Mac Id 전환은 Netspot 홈피에서 일단 등록하고 전환요청을 한 다음 아이폰의 Wifi 번호중에서 마지막 숫자 6개를 찍어 넣게 되어 있었다. 

Mac-id 전환은 성공했으나 여전히 스타벅스에서 Wifi 접속이 안된다.  대리점도 모르기 때문에 KT(100번)에 문의하란다.  결국 여러번의 통화시도끝에 엔지니어와 통화가 되어 장애를 해소 했다.  그 때문에 스타벅스를 한 3일간 여러 차례 들락 거렸다.   

장애의 이유는 알 수 없다.   엔지니어는 Netspot AP를 모니터링하는 엔지니어인 듯 했다.  스타벅스의 점포명과 코니의 전화번호만 가지고 리모트로 장애를 풀어 줬다.   

이젠 접속이 잘 된다.  오늘도 스타벅스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아이폰을 가지고 놀았다.  스타벅스엔 졸업을 기다리는 고딩같은 한 떼가 서로 사진을 찍으며 낄낄대고 있었다.   

우리라고 못할 소냐 

우리도 서로 사진을 찍으면 낄낄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아이폰 가지고 노는 코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코니가 찍은 대딩오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대딩오빠가 찍은 고딩언니

 



P 보리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