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당신의 목적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구글무인차 본문

IT 와 gadget들

당신의 목적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구글무인차

샛솔 2015. 6. 26. 14:09

오늘 구글이 무인차를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의 거리에 내 보냈다는 뉴스를 봤다.

 

금년 만 80번째 내 생일에 운전면허갱신 기간이 시작된다.  

 

아직은 운전에 큰 문제를 느끼지 않지만 언젠가는 운전을 포기해야 할 시점이 올 것이다.    미국을 가는 경우를 빼고는 운전을 하지 않아도 큰 지장은 없다.   한국에서는 거의 운전을 하지 않는다.  차고에 그냥 놔 둔 채다.   배터리가 방전해서 몇번 jump를 해서 시동을 걸었었다.

 

그러니 운전을 포기한다 해도 큰 문제는 없다.   아쉬울 것도 없다.   그러나 내가 운전을 할 수 없을 때 구글의 무인자동차가 상용화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해 본다.   지수함수적으로 발전하는 기술의 발전 법칙(law of accerelating return) 에 기대해 보면 이런 시제품에서 상용 제품이 나올 때까지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을 지 모른다.  내년에는 2배 후년에는 4배 후후년에는 8배의 속도로 발전하는 것이 accerelating return 이다. 

 

구글 무인차의 기술도 이 법칙에 따라 내년에는 두배 기술이 발전하고 후년에는 4배가 된다면 충붕히 상용화의     단계에 올 것이다.

 

 

 

어제 길에 나왔다는 구글의 무인자동차

 

 

 

그러나 이런 일도 있을 수 있겠다.

 

무인 자동차를 타고 자동차에 목적지를 알려 주는데  그 중간에 차는 당신에게 "목적지가 바뀌었습니다."  통고하고 4천백 26 마일 떨어진 곳으로 데리고 간다면!

 

 

 

 

 

https://youtu.be/5UBdrMTxsv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