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오미크론은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 될 수 있을까? 본문

일상, 단상/노년, 건강

오미크론은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 될 수 있을까?

샛솔 2021. 12. 2. 18:25

오미크론은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 될 수 있을까?

 

요즘 코로나 신종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이 신종 변이종에 대해서 아직 아는 바가 많지 않다.   그러나 확진자 한 60 명에 대해선 증상이 악화된 사람은 없다고 한다.   60명 가지고 또 기간도 짧기 때문에 신종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 무슨 단정적인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그런데 바이러스의 가장 취약계층인 우리에게는 조금이라도 좋은 신호가 나오기를 학수고대한다.   

 

큰 손녀가 다니는 학교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여 아들네 가족이 모두 코로나 검사를 받았다.    다행히 온 가족은 다 음성으로 나왔지만 큰 손녀는 그래도 1주간 자가 격리 상태다.    

 

이 신종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은 감염력은 상당히 높아 델타를 제치고 우세종이 될 소지는 있다고 본다.   그러나 그 병원성이 낮아서 크게 악화되지 않고 자연치유가 된다면 그것보다 더 좋은 소식은 없다.

 

비록 기존 백신을 뚫을 수 있다 해도 병의 심도가 가볍다 하면 감염이 되더라도 감기 정도로 가볍게 앓고 면역을 획득하여 더 이상 이 병에 감염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코비드19는 자연 소멸된다.    유행병은 종식되는 것이다.

 

물리학에서는 수학을 많이 쓰기 때문에 부호 또는 기호로 그리스 문자를 많이 쓴다.     그런데 오미크론은 부호로 쓰는 일이 없다.   그 이유는 이 그리스 문자는 영문 O, o와 동일하기 때문에 그리스 문자로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Omicron은 나에게도 익숙치 않은 그리스 문자다.  그리스 문자에 익숙한 나에게도 그런 문자가 있었나 하고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이름이다.  Omicron이라고 이 그리스 문자 이름을 쓰면 이 문자 자체를 쓰지 않는 바이러스 명명법에 따라 이름이 붙여진 것 같다.

 

Letter                                                                                    Uppercase                     Lowercase

Alpha Α α
Beta Β β
Gamma Γ γ
Delta Δ δ
Epsilon Ε ε
Zeta Ζ ζ
Eta Η η
Theta Θ θ
Iota Ι ι
Kappa Κ κ
Lambda Λ λ
Mu Μ μ
Nu Ν ν
Xi Ξ ξ
Omicron Ο ο
Pi Π π
Rho Ρ ρ
Sigma Σ σ
Tau Τ τ
Upsilon Υ υ
Phi Φ φ
Chi Χ χ
Psi Ψ ψ
Omega Ω ω

그리스 문자

 

 

제발 오미크론이 병원성이 떨어져 중증률이나 사망률은 낮고 전파력은 강해서 코로나의 우세종이 되어  모든 사람에게 면역력만 만들어 주고 사라져 주었으면 한다.

 

이 보다 더 좋은 2021년 크리스마스 선물이 있을까?

 

 

코로나 사태로 텅 빈 강당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