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오늘 우리는 4차접종을 마쳤다. 본문

일상, 단상/노년, 건강

오늘 우리는 4차접종을 마쳤다.

샛솔 2022. 4. 26. 18:45

코로나는 수그러들고 있다.  조만간 종식(소멸이 아니라 일반 유행 병화)이 될 것 같다.  오늘 사망자수는 2자리로 내려앉았다.   몇 주안에 1자리로 바뀔 것이다.   

 

참으로 오랜만에 사망자가 두 자리 숫자로 내려 앉았다.

 

그러나 여전히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80대 이상에서 나온다.   일단 걸리면 위험한 사람이 80 넘은 사람들이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보호를 받고자 4차 접종을 한 것이다. 

 

연령별 치명률을 보면 80세 이상이 압도적이다.  코로나 사망자는 대부분 80세 이상에서 나온다.

 

3주 전에 60대 이상에게 4차 접종 안내 카톡이 왔기에 통보가 오는 즉시 우리가 다니는 병원에 예약을 하고 오늘 가서 맞은 것이다.   3차까지는 파이저로 맞았지만 항상 접종 이튿날은 열이 나고 몸살을 알아서 이 번에는 노바백스로 맞기로 했다.   

 

노바백스는 이런 부작용이 없다고 들었기 때문이다.  즉각 접종 증명이 내 쿠브에 올라왔다.

 

접종증명서

 

일단 거의 없어진 항체를 조금이라도 만들어 주면 얼마간의 돌파 감염은 막아 줄 것이다.   또 T 세표 면역도 강화될 것이다.   단 1% 라도 더 보호할 수 있는 것은 하는 것이다. 

 

오늘은 거의 여름 날씨다.  오는 길에 파리바켓에서 팥 빙수를 사 먹고 왔다. 

 

오늘부터 2주가 되는 5월 10일에는 오늘 접종의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그리고 그 땐 팬데믹은 엔데믹으로 바뀔 것이다.   조금 더 숨 쉬기 쉬운 세상이 될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