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Oculus Quest 2 를 오늘 주문했다. 본문

IT 와 gadget들

Oculus Quest 2 를 오늘 주문했다.

샛솔 2021. 8. 24. 16:58

오큐러스 퀘스트 2를 오늘 주문했다.

 

원래는 한국 공식판매점에서 사려고 했지만 오프라인에서는 SKT에서만 판매하고 온라인에서도 정오를 기준으로 판매를 개시한 것 같은데 SKT 가 하는 11번가에서 공식적으로는 SKT 사용자에게만 팔고 있는 것 같다.    나중에는 일반에게도 공개될지 모르지만 오늘부터 판매 개시한 이 새 제품은 SKT 사용자에게만 열리 있다.

 

Oculus는 Facebook 이 사 들여 페북의 자회사가 되었지만 SKT 와는 아무 관계가 없는데 Facebook 이 판매망을 가지고 있지 않으니 아마 판매권을 SKT에 판 것 아닌가 싶다.   

 

우리나라 통신사는 이런 야비한 방법으로 가입자를 늘이려 한다.  그래서 아마존에서 산 것이다.  값도 국내 가격 정도다.    

 

*************

SK텔레콤이 국내 공식 유통권을 가지고 있는 VR 디바이스 오큘러스퀘스트2(이하 퀘스트 2) 128GB 모델을 24일부터 정식 판매한다.

지난해 10월 처음 공개된 퀘스트2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대표 VR 디바이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가격은 기존 제품인 64GB 모델과 동일한 41만 4000원(VAT 포함)이며, 128GB 출시로 64GB 모델의 판매는 중단된다.

출처 : 
백세시대(http://www.100ssd.co.kr)

*************

 

내 Amazon 주문서

 

내가 아마존에서 주문한 물품은  부가세 급행 배송료까지 해서  $354.48 로  현재 환율로  355 미국 달러 equals

414,057.80 대한민국 원이다.   값은 거의 국내 값과 같다.

 

8 월 31일 도착예정이지만 아마존은 보통 2,3 일 더 빨리 온다. 

 

내용물은 

 

내가 주문한 VR 셋트 내용물

 

SKT 가 바가지를 더 씨우고 싶어도 직구 값보다 비싸겐 할 수 없어 그 정도로 마춘 것 같다.     공식판매업이라면 dealer price 로 샀을 거고 수송비도 bulk rate 면 훨씬 쌀 터인데 SKT 가입자 늘리면 됐지 뭘 더 붙여 먹나?  

 

SKT 야비한 것은 옛날 일본에서 10만원 날린 것으로 알아 봤다. (삼성 갤럭시 + SKT 는 잠재 폭탄이다 - 일본에서 일어난 이야기)

 

5 년전 내가 샀던 "Land's End"라는 게임을 다시 할 수 있으려나?   아껴 두고 다 끝 내지 못한 게임인데....

 

 

Oculus Store 에 가면

Land's End 같은 앱을 판다.

원래 4 파운드 정도인데

결제카드를 한국것을 넣으면 한화로 나오는 것 같다.

만원 받는다.

 

 

 

Oculus Store 에 나온 화면을 캡쳐한 것

 

 

 

이런 화면을 따라가며 몽환적인 풍경을 즐기며 비밀의 길을 탐험한다.  (삼성 가상현실 기어(Samsung Gear VR))

Comments